미국의 소주 짐빔 화이트 위스키 가격 및 먹는법
미국의 소주라고 불릴 정도로 미국인들에게 우리한테 소주처럼 국민 술이라고 불리는 위스키가 있는데요 바로 짐빔입니다. 짐빔도 숙성 연도에 따라서 여러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짐빔 화이트 라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한테도 짐빔은 술집에서도 많이보고 하이볼로도 많이 먹어서 익숙하실거예요. 그리고 여러 대형마트를 가도 많이 볼 수 있는 술인데요. 간단하게 짐빔의 역사와 그리고 가격,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짐빔 역사
제품명 : 짐빔 - jim beam
짐빔 도수 : 40%
용량 : 700ml
종류 : 버번위스키
1) 짐빔 화이트 라벨 - 4년 숙성 - 미국에서 제일 많이 먹는 술
2) 짐빔 블랙 라벨 - 6 ~ 8년 숙성
3) 짐빔 데블스 컷 - 15년 이상 된 오크통속 스며있는 위스키와 6년 숙성 위스키를 블랜드 한 술
4) 짐빔 라이
5) 짐빔 싱글 배럴
6) 짐빔 제이콥스 고스트
7) 짐빔 애플
8) 짐빔 바닐라
9) 짐빔 켄터키 파이어
10) 짐빔 허니
11) 짐빔 메이플
12) 짐빔 앤 콕
13) 짐빔 앤 진저에일
수많은 종류가 있는 짐빔은 버번위스키인데요. 오늘 알아볼 짐빔 화이트 라벨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먹는 술로 뽑혔습니다. 널리 사랑을 받는 이유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가격대비 먹을만한 맛 거기에 저렴하게 빨리 취할 수 있는 술이라 대중적인 술이 되었습니다.
짐빔은 200년가량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 버번위스키 제조사인데요. 버번위스키는 미국의 버번 지역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원래 위스키의 원료인 보리나 밀이 아닌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그레인 위스키의 종류입니다.
짐빔은 미국의 역사를 함께 한 술이기도 하는데요. 18세기 미국 독립정부가 위스키에 세금을 너무 많이 물려서 동부지역으로 제조사들이 피난을 가면서 탄생한 술이 버번 위스키 같은 미국 고유의 위스키의 탄생이니다.
2. 짐빔 화이트 가격
대형마트 : 32,000원 - 이마트 위스키 가격 -750ml 기준
주류 백화점 : 약 27,000원 - 700ml 기준
남대문 주류시장 : 약 22,000원
이마트 트레이더스 : 26,990원
면세점 : 약 28,728원
어디서 구매를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다른 편인데요. 짐빔의 경우에는 남대문 주류시장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먹는 위스키기 때문에 여러 경로로 많이 풀렸기 때문이겠지요? 가격도 위스키 치고는 굉장히 착한 편입니다.
참고로 위스키의 가격은 시기마다 조금씩 다르니 위의 가격표는 참고 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짐빔 화이트는 하이볼을 타 먹으려고 많이 먹습니다. 그럼 짐빔 화이트 먹는 법을 확인해볼까요?
3. 짐빔 화이트 먹는 법
1) 짐빔과 잘 어울리는 안주 : 과일이 들어있는 치즈, 과일안주, 기름기 많은 소고기
이 정도가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짐빔은 저렴하기 때문에 얼음을 타먹어도 좋고 하이볼을 타먹어도 좋고 막 먹어도 되기 때문에 비싼 위스키와 다르게 안주를 신경 쓰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짐빔 칵테일 : 짐콕, 짐빔 하이볼
짐콕은 잭콕을 드신 분이라면 눈치채셨겠지만 짐빔에 콜라를 타서 먹는 것입니다. 잔에 얼음을 2/3 정도 채우고 콜라를 80% 정도 넣은 후 나머지는 짐빔 위스키로 채우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양은 조절 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하이볼 역시 짐빔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잔에 얼음을 70% 정도 채운 후 위스키와 토닉워터를 1:4 비율 정도로 타주시면 맛있습니다. 이 것 역시 기호에 따라서 다르게 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짐빔 화이트의 가격과 먹는 법 그리고 짐빔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소주라고 말씀드리면 얼마나 많이 먹는 술인지 아실 수 있겠지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