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언니 한유미 해설 배구선수 시절 정보
요즈음 예전 여성 스포츠 선수들이 그동안 놓치고 살았던 것들을 도전하며 놀아보자는 콘셉트로 방영을 하고 있는 세컨드 라이프 예능 프로그램인 '노는 언니'가 시청률도 늘어나고 있고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현재 박세리, 남현희, 곽민정, 정유인, 김온아 그리고 전 배구선수 한유미가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 배구선수이자 현재 배구 해설을 맡고 있는 한유미의 배구선수 시절 정보와 그리고 현재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에 대해서 지금부터 아래에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유미 선수시절
아무래도 여자배구가 현재에는 인기가 있지만 예전에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유미 해설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유미 해설의원의 배구선수 시절 포지션은 레프트이며 실업선수 시절부터 은퇴까지 현대건설과 함께한 배구리그를 대표하던 선수 이제 현대건설의 프랜차이즈 스타입니다. 또한 초창기의 간판스타 중 하나였던 선수입니다.
현재 현역 배구선수로 뛰고 있는 한송이 선수와 자매이며 한송이 선수가 한유미의 동생인데요, 자매가 같이 국가대표 출신으로 배구 집안 중 하나입니다. 둘이 굉장히 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배구선수 시절 소속팀
마산-수원 현대건설 그린폭스 (1999~2010,2011)
대전 KGC 인삼공사 (2011~2012)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14~2017)
GS칼텍스 서울 KIXX (2017)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17~2018)
현대건설의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현대건설에서만 뛰었던 것은 아니며 중간에 KGC 인삼공사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이때 정규시즌, 챔피언결정전 통합우승 등 큰 공을 세우며 커리어에 좋은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GS 칼텍스에서는 보상선수로 이적했다가 하루 만에 다시 트레이드를 통해 현대건설로 돌아왔습니다.
이때 V 리그 컵 대회를 마감하고 은퇴를 하였고 그 이유는 결혼 때문이라고 했지만, 나중에는 인삼공사의 갑자스러운 선수단 변화 때문에 심정적인 부담을 겪어서라고 밝혔고 현재에도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노는 언니에 출연하여 비혼 주의라고 말을 했습니다.
한유미 배구선수 시절 연봉
한유미 해설은 배구선수 시절 연봉퀸을 찍었던 적도 있으며, 한송이 선수 역시 리그에서 연봉퀸을 찍었던 적이 있었을 정도로 배구 실력이 뛰어난 자매였는데요, 연봉이라는 게 매년 바뀌기 때문에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2008년 연봉퀸이었던 현대건설 시절에 약 1억 2천만 원의 연봉을 받았다고 합니다.
해설자 한유미 현재 활동
전 배구선수 한유미는 현재 배구 해설을 맡고 있으며 예능 노는 언니에 고정 출연을 하고 다른 예능에도 나오며 방송인으로 써 활약을 펼치고도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배구선수를 은퇴하고 뛰어난 입담을 통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한유미 선수의 별명은 윰 여신, 코트 위의 여신, 기린, 익스큐스 유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유미 유튜브 정보
한유미 전 배구 선수는 현재 한유미의 배구 TV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2020년 2월 28일에 활동을 시작하였고 스포츠에 관련된 내용 외에도 브이로그를 올리고 현역 여자 선수들을 게스트로 부르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고 있어서 배구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7일 기준으로 구독자수는 23,500명이고 조회수는 2월 7일 기준 2,291,128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노는 언니에서 나와서 많은 분들에게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는 전 배구 선수이자 해설가인 한유미 선수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렸습니다.
배구가 김연경 선수도 국내에 복귀를 하였고 국제대회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면서 인기가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학폭 관련 사건이 터지면서 인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아무래도 인기가 떨어질 위기에 쳐했습니다. 협회와 각 선수에 소속팀에서 대응을 잘해서 여러 배구 팬들이 등 돌리지 않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