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업운동 :: 스쿼트 올바른 자세 및 종류별 하는법

     

 


힙업운동 :: 스쿼트 올바른 자세 및 종류별 하는법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힙업운동의 대명사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와 종류별 하는 법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 힙업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스쿼트를 하시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올바른 자세로 하지 않으면 허리에 힘이 들어가서

운동은 하나도 되지 않고 오히려 허리만 안 좋아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무턱대고 스쿼트를 하시기 보다는 알아보시는 방법이 좋아요!!

또한 무릎에 무리가 많이가서 관절이 안좋아지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스쿼트 올바른 자세

 

 

바로 이것이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인데요, 일어선 자세에서는 숨을 들이마시면서 앉았다 일어선 후 다시 숨을 내쉬면 되구요!!

턱을 살짝 들어올리는 것이 등이 굽는 것을 막게 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무릎이 발가락보다 너무 많이 나가지 않도록 하고

허리는 항상 활꼴로 쫙 펴져있는 것이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예요!!!

 

무엇보다도 운동은 자세와 호흡이 중요합니다. 호흡하나 하나에 따라 운동이 되는 부위도 달라지게 되고, 자세하나하나에 때문에

운동이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올바른 자세와 호흡을 하지 않는다면 같은 횟수를 하더라도 조금밖에 못하게 됩니다.

 

종류별 스쿼트 하는 법

 

스쿼트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스쿼트 방법이 따로 있구 어디를 운동 할꺼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종류별로 스쿼트하는 방법을 한번 볼까요!?

 

1. 기본스쿼트 (BASIC SQUAT)

 

 

위의 스쿼트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스쿼트 방법입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를 펴고 바르게 선 후 호흡을 들어마시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 무릎을 굽혀 내려갈 수 있을 때 까지

내려간 후 숨을 잠시 멈추고 3까지 센 후, 호흡을 내쉬면서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가시면 되는 아주 쉬운 방법의 스쿼트 입니다.

 

2. 점프 스쿼트 (JUMP SQUAT)

 

 

두번 째는 점프를 하면서 하는 점프 스쿼트인데요, 양손을 머리 뒤로 올리고 무릎을 펴고 몸과 수직이 되게 만듭니다.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팔을 뒤로 빼며 도약준비를 하고 뛸 수 있는 높이만큼 폭팔적으로 뛰면 되지요!!!!!

 

바닥에 닿으면 무릎을 구부렸따 피며 뛰는 것을 반복하면 되는 스쿼트 입니다.

 

3. 피스톨 스쿼트 (PISTOL SQUATS) - 한발 스쿼트 (ONE LEG SQUAT)

 

 

힙업운동 스쿼트의 3번째 방법은 바로 한발 스쿼트인데요, 긴장을 풀고 어깨를 편안히 내리고 팔이 바닥과 수평이 되게 앞으로

나란히 한후 오른 쪽 다리를 무릎을 굽히지 않고 앞으로 살짝 들면 됩니다. 반대 쪽 다리와 번갈아 가면서 하시면 되지요!!!!

 

4. 와이드 스탠드 바벨 스쿼트 (WIDE STANCE BARBELL SQUAT)

 

 

바벨을 잡아서 오버핸드 그립으로 어깨 뒤에 얹은 후 다리를 어깨너비 보다 2배 넓게 벌린 후 스쿼트를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무릎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많은 횟수로 하시지 않고 적당한 무게를 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시프 스쿼트 (SIFF SQUAT)

 

 

다섯 번째 방법은 기본스쿼트 자세에서 스쿼트 전에 뒤꿈치만 들 수 있을 만큼 들고 하는 시프 스쿼트입니다.

어렵지 않고 뒤꿈치를 든 상태로 스쿼트를 시행하시면 됩니다.

 

6. 브레이스 스쿼트 (BRACED SQUAT)

 

 

여섯 번째는 양손으로 원판을 잡고 팔꿈치를 펴 가슴 앞으로 쭉 뻗는 브레이스 스쿼트 입니다.

 

7. 덤벨 스플릿 스쿼트 (DUMBBELL SPLIT SQUAT)

 

 

일곱 번째는 양손에 덤벨을 잡아 손바닥이 몸을 향하게 허벅지 옆으로 놓는 덤벨 스플릿 스쿼트 인데요,

다리를 앞뒤로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뒷발의 발꿈치를 들고 서다가 스쿼트를 시행하면 되지요!!!!

반대다리도 똑같이 스쿼트 하시면 되요!!!!!

 

8. 고블릿 스쿼트 (GOBLET SQUATS)

 

 

여덟번째는 고블릿 스쿼트 인데요, 덤벨을 두손으로 잡아서 수직으로 가슴앞에 두고 스쿼트를 하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스쿼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하나하나가 해보시면 힘들겠지만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는 운동이예요!!!

 

 

모두들 스쿼트 열심히 하셔서 위의 이미지처럼 힙업하고 애플힙을 가져보아요 ^ _ ^

그럼 지금까지 제 스쿼트 올바른 자세 및 종류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