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변색 제거 간단하게 셀프로 하는 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이제 여름이다보니 실버주얼리를 많이 착용하게 되는데요, 저는 금보다 은색이 더 이쁜 것 같아요 그래서 금 악세사리를 끼더라도 화이트골드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물론 실버 악세사리도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은은 변색이 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은변색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은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은변색 제거를 위해서 은 주얼리들을 닦아주시고 계실텐데요, 은변색을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아직 은변섹을 셀프로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은 변색을 제거하고 광택도 다시 찾게 되면서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여러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은변색이 왜 나타나는지 여부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은변색 원인

 

 

은 악세사리들이 변색이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공기 때문입니다. 공기 속에는 여러 성분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황 성분이 은의 색깔을 까맣게 변색하도록 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걸 시간이 지나도 제거하지 않고 방치해둔다면 변색이 점점 심해지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면 오랫동안 실버 악세사리를 착용 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땀이나, 화장품, 대기 속 유황물질 등 실생활에 유황성분이 함유 된 곳이 많아서 평소 사용하는 제품의 은변색을 경험 하신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은변색 제거 하는 방법

 

 

첫 번째, 은변색 세정제

 

첫 번째는 은 세척제를 이용해서 악세서리나 은제품들을 닦아 주시는 방법인데요, 요즈음에는 시중에 은 변색 세정제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시나면 변색 된 부분이 말끔하게 지워지고 또한 광택까지 생기게 됩니다.

 

두 번째, 베이킹소다와 식초

 

두 번째는 베이킹소다와 식초입니다. 은변색 세정제가 있겠지만, 사실 집에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이 때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적당히 섞어주시면 거풀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곳에 은 제품을 넣어서 5분 정도 후에 다시 배주시면 은 변색이 제거 되게 됩니다. 그리고 물에 헹구어서 사용하시면 은 변색을 셀프로 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레몬과 소금

 

세 번째 방법은 레몬과 소금인데요, 따뜻한 물에 소금 1스푼 정도를 넣고 그 안에 은으로 된 제품을 하루 정도 담궈 놓으신 후 레몬을 잘라서 은 제품을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에 비해서 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효과만큼은 뛰어납니다.

 

네 번째, 치약

 

네 번째는 바로 치약인데요, 치약에는 연마제가 포함 되어있어서 같이 칫솔과 물로 변색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다 쓰다 남은 칫솔이나 안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색이 변한 곳에 치약을 짜서 곳곳으로 문질로 주시면 됩니다. 이 때 은 제품에 흠집이 날 수도 있으니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 변색 예방 방법

 

은 변색의 원인은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공기 중의 유학가스와 화학반응을 일으키면서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은 악세사리를 사용 하실 경우에는 밀폐 된 곳에 보관해주시면 변색 없이 더 오래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악세사리를 한번 착용하면 잘 때나 샤워 할 때 빼지 않고 진행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은 악세서리를 착용 하고는 가급적으로 샤워를 하시는 것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을 습한 환경에 노출 되지 않도록 서늘하고 습도가 높지않고 공기가 통하지 않는 주얼리 보관함이나 없으시다면 밀폐된 통 안에 넣어서 관리 해주시면 은 변색에 예방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일찍 자는 습관이 피푸에 끼치는 영향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어야 하는 이유

-음식으로 기분조절 하는 9가지 방법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