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운동상식 바로잡기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운동상식 바로잡기

 

 

오늘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운동상식입니다.

 

워낙 상식이라는 것이 여러 곳에서 들을 수 있고 와전되어서 전달 되기도 해서 잘 못 알려진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운동상식은 거대한 채널안에 좋은 정보도 많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아요!!!!

그렇다면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운동상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까요!?

 

잘못된 운동상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번째, 복근운동으로 뱃살이 빠진다!?

 

운동을 단순히 구분을 하면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을 만드는 근력 운동으로 나뉩니다.

복근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아니라 근력운동에 속하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는 역할은 하지 못하게 되요!!!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으로 뱃살을 빼고 복근운동을 해야 더 탄탄하고 아름다운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운동 직후 단백질만 섭취해라?

 

운동을 막 마치게되면 반드시 먹어야 되는 것은 단백질 보충제가 아닌 탄수화물입니다.

 

운동 에너지의 연료는 바로 탄수화물이기 때문인데요,운동직후에 탄수화물을 보충하지 않으면

몸은 그 에너지를 근육에서 끌어 당겨 쓰기 때문에 근육이 손실 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단백질 섭취를 아예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탄수화물 보충을 꼭하세요!!

 

세번째, 여자가 근력운동을 하면 울퉁불퉁해진다!?

 

여성분들은 우락부락 해지는 것을 우려해서 근력운동을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 할 것이 안되지요!!!!

 

여러분이 운동하는 정도로는 절대 울퉁불퉁해지지 않아요!! 여성은 근육을 생성하는 호르몬이

남성보다 부족하기 때문에, 정말 전문적으로 혹독하게 운동하는 프로가 아니고서야 울퉁불퉁해질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해요!!! 오히려 적당한 근력운동이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줍니다.

 

네번째, 운동을 중단하면 근육이 지방이 된다!?

 

운동을 열심히하면 지방이 빠지고 근육을 키우는 것을 뜻하지요!!! 지방이 근육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운동을 안했고 근육이 지방이 되지도 않아요~ 운동을 안했다고 살이 처지는 것은 근육량이 줄어들고

지방이 쌓였기 때문이예요~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는 운동상식 중에 가장 잘못알려진 사실 4가지를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정확한 상식을 알고 계셨나요!? 저도 잘못 알고 있던 상식들이 아주 많더라구요~

 

이제 여름이라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시는데,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_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