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에스피 공모주 청약 경쟁률 및 상장일 정보

블로그 정보

데제베

7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반도체 소부장 기업인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을 시작하였습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자본적,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인 만큼 해당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에이치에스피 공모주 청약의 경쟁률과 상장일 그리고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에이치피에스피의 확정공모가는 25,000원이며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그리고 청약에 필요한 최소 증거금은 125,000원으로 NH투자증권에서 주간을 하게 됩니다.

 

기업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는 23000 ~ 25000원이었지만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자들이 썼던 주문 중 81.42%가 3만 원 이상이었기 때문에 최상단 밴드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에이치피에스 기업 정보

 

에이치피에스-공모주-정보
에이치피에스 공모주 정보

 

HPSP는 세계 최초로 유일의 고압 수소 어닐링 반도체 장비기업인데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을 보면 굉장히 높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미세공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불량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보니 파운드리 등에서 선제적으로 도입된 바가 있으며 향후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성장, 반도체 제조사들의 CAPEX 확대로 계속해서 성장이 지속될 수 있어 HPSP의 추가 성장돼 예상이 되는 바입니다.

 

어닐링은 금속 등을 가열하고 나서 천천히 식혀 내부조직을 고르게 하는 열처리 공정을 말합니다.  에이치피에스 공모수 주간사는 HN투자증권에서만 진행하므로 NH투자증권 계좌가 필요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에이치피에스 공모주 청약 경쟁률

 

 

에이치피에스의 종합 경쟁률은 1,159대 1를 기록했습니다. 기간 수요예측 결과인 1511 대 1보다 약간 낮은 경쟁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일반배정물량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낮게 나온 것처럼 보이는 수치인데요, 그 이유는 청약건수로 총 289547건이 몰리게 되어 청약증거금만 무려 11조 원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청약건수와 청약증거금은 최근 몇 개월간의 IPO 시장에서는 최대치를 기록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를 가지고 있어도 균등배정 물량이 많으니 균등배정에 참여한 분들이라면 1주를 무조건 확보하였고 약 30프로의 확률을 추천음 가지고 추가 1주를 배정받게 됩니다.

 

- 비례 경쟁률 : 2,318.11 : 1

- 청약증거금률 : 50%

- 공모가 : 25,000원

- 청약단위 : 1,000주 이하(100주 단위)

 

비례 경쟁률에 따라 비례 최소 1주 배정금에에 대해서 계산해보면, 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어도 1,875만 원(1,500주)은 넣었어야 1주 배정이 가능해 보입니다. 

 

2주를 완벽하게 배정받을 수 있는 금액은 대략 6,000만 원 정도입니다. 만약, 1억 원을 투자했다고 하면, 비례로 3주, 균등으로 1주+a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이치피에스 상장일

 

에이치피에스-상장일
에이치피에스 상장일

 

현재 에이치피에스의 청약은 끝났지만 많은 분들이 상장일에 사상 등을 노리고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이 생각보다 꽤 많으실 거예요. 상장일은 7월 15일인데요, 좋은 기업이지만 공모주, 신규주는 꼭 조심히 투자하셔야 합니다. 리스크가 너무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 신규 공모주 투자를 했다가 깡통을 찼던 적이 있는데 잘하시는 분들은 잘하시겠지만 초보자 분들 괜히 들어가셨다가 저처럼 깡통 차지 마시고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미국주식 증시 휴장일 언제일까? 전 세계 주요 증시 쉬는날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에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었고 미국의 나스닥과 다우지수 역시 아주 많이 올라갔습니다. 우리나라 사

onarch.co.kr

 

주식 장 후 시간 외 거래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요즈음 동학 개미 운동이 불었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주식을 하는 개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스피와 코스닥은 날이 갈수록 점점 오르고 있고 사상 최고치를 계속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onarch.co.kr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 소개 및 가능성은?

최근 한국은행에서는 금리를 동결시키면서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을 하였는데요, 금리동결은 7월부터 해서 여덟 번째 동결입니다. 하지만 미국도 금리를 인상했고 계속 해서 한국은행에

onarch.co.kr

 

주식 시장 '최대의 적' 공매도 뜻과 금지기간 및 순기능

요즈음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이 정말 미친 듯이 올라가고 있지요, 지금은 약간은 내려갔지만 코스피는 3000을 돌파를 했고 코스닥은 1000을 돌파했었을 정도로 사상 최대로 주가 지수가 올라

boss.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