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자키 12년 YAMAZAKI 위스키 가격 맛 소개

블로그 정보

데제베

 

여러분은 세계 4대 위스키에 대해서 아시고 계시나요? 스카치 위스키, 아이리시 위스키, 아메리칸 위스키, 케네디안 위스키를 꼽고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를 더하자면 바로 일본의 재패니즈 위스키입니다.

 

어떤 분들은 재패니즈 위스키가 이 4대 위스키 안에 낄 수 있을 정도로 다른 위스키에 비해서 굉장한 매력과 맛을 가지고 있는 위스키로 평가를 하고 있는데요, 물론 일본의 위스키의 역사가 짧기 때문인지도 있지만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위스키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일본의 여러 위스키 중 하이엔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고 굊앙히 맛도 좋고 유명한 야마자키 위스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야마자키 12년에 대해서 알아보도로 할까요?

 

야마자키 12년 소개

 

진열된-야마자키-위스키-12년
야마자키 12년

 

야마자키는 산토리라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일본의 유명 술 회사에서 만든 야마자키 지형의 증류소에서 12년간 오크통에 숙성하여 만들어 낸 위스키입니다.

 

아무래도 산 좋고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만든 위스키이기 때문에, 사실 개인적으론 12년 중에선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위스키라고 생각이 듭니다.

 

2003년 국제주류품평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후 매해 세계적인 위스키로 선정되고 있다고 하며, 거기에 위스키 바이블이란 책에 보면 세계 최고의 위스키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일본 기후에 풍부한 물, 안개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적 특성 등을 보면 위스키 생산에 좋은 환경에서 생산 되고 있는데요, 다른 증류소의 같은 12년 산에 비해서 스모키향이 덜한 대신에 다채로운 향미를 내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야마자키 12년 맛

 

야마자키-위스키-곽과-병
아마자키 위스키 12년

 

야마자키 12년의 맛을 표현 해보면 향은 오크향과 꽃향, 프룻티함이 코끝을 스치며, 맛은 열대과일 등에서 느껴지는 달달한 맛이 부드럽게 동시에 꽃향이 느껴지며 입안에서 풍성하게 볼륨을 형성합니다.

 

점성은 여타 12년보다 진하다는 느낌인데 그게 아무래도 실키한 느낌과도 일맥상통할 듯 하며, 피니쉬는 역시 다른 위스키 12년과는 다르게 꽤나 길게 달달한 맛과 부드러운 잔향이 남는 듯 느껴졌다.

 

야마자키 12년을 마셔보면 왜 일본의 재패니스 위스키가 인기가 많고 인정을 받는지 이해가 되는 맛인데요, 물론 가격이 굉장히 비싼 편이라는 점은 아쉬운 점 인 것 같습니다.

 

야마자키 12년 가격

 

야마자키 12년의 가격은 처음에는 가격이 비싸지 않았으나 엄청나게 시세가 오른 것으로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한화로 10만원도 안했다고 하는데, 한 때에는 30만원이 넘는 가격을 돌파 했으며 현재는 20~30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2년산의 위스키 치고는 굉장히 바싸지요?

 

그렇기 때문에 맛은 모두 인정하지만 가격대비 가성비 면에서는 야마자키 12년을 구매하는 것을 말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중요하지 않고 단순히 야마자키 12년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할 만한 위스키 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야마자키 12년 위스키의 맛과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좋은 사람과 맛있는 한잔 맛있는 위스키를 찾으시고 흔하게 접하기 힘든 재패니즈 위스키라는 점에서도 야마자키 12년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맛있게 먹는 법

-맥켈란 12년, 18년, 25년, 30년 구매 가격 정보

-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가격 및 정보

-조니워커 블랙라벨 역사와 가격 정보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법

-맥주효모 효능 확인 및 섭취시 부작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