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보충 붓기빼기에 좋은 다이어트 음료 코코넛워터의 효능과 부작용

제가 술을 먹고 그 다음날이나 요즈음에는 다이어트를 시작 하면서 즐겨 마시는 음료가 있는데요 바로 동남아에 가면 많이 볼 수 있지요바로 '코코넛 워터'입니다.

이 코코넛워터는 여러가지 효능이 많다는 코코넛 열매의 안에 있는 그대로 천연 이온음료수인데요, 많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많은 분들이 요즈음 드시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술을 자주먹고 다음날 갈증이 많이 나는데 과음을 하면 뭔가 물은 내키지 않아 알아보다 처음 코코넛워터를 먹게 되었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하여서 처음 먹었을 때 궁금 했었는데 역시 모든지 잘 먹는 돼식가라 그런지 제 입에는 정말 잘 맞는 코코넛 워터였습니다. 저는 말리 코코넛워터 밖에 안 마셔봐서 다른 코코넛워터는 어떤 맛인지는 모르지만 많은 분들이 걸레 빤 맛이 난다고 합니다. 약간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은데 저는 맛있네요

 

 

코코넛은 종려과에 속하는 야자나무의 열매이며 필리핀,인도네시아,폴리네시아 열대 아프리카 등에 널리 퍼져있는 과일입니다. 이 단단한 알맹이 껍질 안에 유백색의 달콤하고 청량한 제가 좋아하는 코코넛 워터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열매 안쪽에 위치한 흰색의 두툼한 과육부분은 코코넛 밀크라고 불려 많은 요리에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코코넛워터의 효능인데요, 코코넛 워터는 붓기 빼기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앞서 말한 갈증해소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이렇게 효능이 있는 반면에 어느 음식이나 마찬가지로 부작용도 있다고 하긴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한번 코코넛워터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갈증해소/수분공급

코코넛워터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코코넛 열매의 천연 음료수인데요, 한 연구소에서는 100ml당 19칼로리의 낮은 칼로리를 지는 코코넛워터에각종 전해질과 미네랄을 공급하는 능력이 탁월해서 다른 이온음료보다도 수분보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갈증을 풀어주고 탈수 증상을 막는 효과가 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붓기도 제거 해줄 뿐만 아니라 운동후 땀으로 빠져나간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해주어서 아주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코코넛 워터는 2차 세계 대전때 식염수를 사용할 수 없을때 정맥주사를 통해 코코넛워터를 주입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전쟁이라는 급한 상황에는 이러한 효능 때문에 사용을 했다고 합니다.

혈압 완화

코코넛워터는 또한 혈압 완화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의 발생원인 중 하나는 전해질이 불균형한 상태에 있어서라고 하는데요 이런 코코넛 워터는 앞서 설명했듯이 몸에 전해질을 공급 해줄 뿐만 아니라 밸런스를 잡아주어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코코넛워터하면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데요, 칼륨은 저혈압 환자에게는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고혈압 환자나 정상치의 혈압을 가진 사람에게는 혈압 강하 효과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전의 형성을 예방하는 항혈전 작용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실제로 연구결과로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효능

코코넛워터에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사이토카인은 신체의 방어 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써 사용되는 당단백질이라고 합니다. 감염병,면역,조혈기능,조직회복,세포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라우르산이라는 함유된 물질이 피부 노화를 최소화하며 항암 작용을 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젤번천 제시카알바,미란다커 등 여러 동환의 해외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들이 코코넛 워터를 많이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코코넛워터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당 흡수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당뇨병에 좋다고 하는데요 여러 동물 실험에서 당뇨에 관한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아직 인간 당뇨환자에 대한 대상으로 한 연구에는 효능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섬유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코코넛워터는 당뇨에 도움이 될 것 으로 예상을 하고 있으며 당뇨병 환자에 식단에 코코넛워터를 포함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각종 혈관계 질환과 당뇨병 또한 심장마비나 다른 신장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도 낮혀준다고 합니다.

 

 

염분배출 및 붓기제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코코넛워터의 효능인 붓기제거 인데요 다이어트의 적은 바로 염분이지요 이 염분은 칼륨으로 제거를 하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붓기 빼기에 좋다는 우유에 칼륨이 많은데요 코코넛워터 역시 칼륨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음식이기 때문에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붓기 빼기 및 염분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 해독제라고도 불리는 코코넛워터를 규칙적으로 마시다보면 염분 때문에 부어 있던 신체가 매끈매끈 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피트니스 트레이너들이 코코넛워터를 다이어트 음료로 추천하고 다이어트 하는 데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기타효능

이 밖에도 코코넛워터에는 근육강화,면역력 강화,신장결석 예방,피부미용,운동 후의 기능회복 등 다 다룰 수 없을 정도의 정말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의 선물이라는 별명이 있기도 하지요 이런 효능들은 아직 과학적으로 완전히 증명이 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사례에서 효과를 입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아직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가 많지 않아서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칼륨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으며 칼로리가 적은 식품 임에는 많은 박사들도 동의 한다고 합니다. 물이나 이온음료 대신에 마실 것들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음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고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많이 먹으면 과유불급이라고 하잖아요!?

코코넛워터 역시 효능이 있다면 몸에 안 맞거나 약간의 부작용이 있는 사례도 있겠지요? 그렇다면 한번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 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워터의 부작용

코코넛워터는 앞서 설명을 해드렸듯이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만성신부전이나 신장질환 등을 가지고 있어서 칼륨 섭취 제한이 필요하신 분들은 안드시거나 과한 용량을 섭취 하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개개인 마다 체질 때문에 식물알러지로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렷듯이 수분 보충에 효능이 있어서 잠들기 전에 드시면 자다 깨서 화장실을 갈 수도 있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많이 드실 경우에는 고칼륨 혈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 점 주의 해주세요!!

효능에 비해서는 아주 많은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신장 질환을 가지신 분들만 주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제가 요즈음 즐겨먹고 있는 음료인 코코넛 워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도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지만 저는 굉장히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으니 외모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으며 여러 건강효능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음료 입니다. 저는 말리 코코넛워터를 추천하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다른건 안 먹어 봣지만 리뷰를 보면 다른 코코넛 워터에 비해서 호불호가 덜 갈리더라구요

요즈음 저도 건강을 챙길 나이가 되어서 건강을 챙기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날씨도 추워지는 지금 여러분도 건강 잘 챙기시면서 지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