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알아보고 100만원 지원받기

코로나로 인해서 현재 사적 모임 4인제한에 음식점도 9시 까지 밖에 영업을 못하게 되었는데요, 그로 인해서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현재 연말이라 대목을 누리고 매출이 늘어나야 할 시간에 많은 분들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서 모든 피해를 메꾸지는 못하겠지만 정부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방역지원금을 지급 해준다고 합니다. 바로 오늘 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진행을 한다고 하는데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그리고 대상에 대해서 지금부터 아래에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먼저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이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영업시간이 제한 된 소상공인에 대해서 방역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이번에 지원금은 손실보상금과 별개로 약 320만개의 소상공인, 소기업에게 100만원씩 약 3.2조원이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부터 27일(월)을 시작으로 문재 안내 및 온라인 신청, 당일 지급 예정이고 또한 그 외 매출이 감소한 일반 사업체는 2022년 1월부터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방역지원금에 더해 방역물품지원금, 손실보상금 패키지 지원을 하겠다고 중소벤처기업부가 말을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지원금-로고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정보

 

이번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의 지원대상은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이고 사업체 당 100만원을 정액지급한다고 합니다.

 

일단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당연히 대상에 포함이 되고 21.12.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소 한 것으로 인정되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지급받은 사업체에 속하거나 혹은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지급받지 않았으나 본 공고의 매출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가 지원기준에 속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지원금-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모습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업체 약 70만 곳을 대상으로 먼저 1차지급을 시작하는데요 1차 지급 대상자들은 안내 문자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문자를 받고 신청을 하시게 되면 당일 지급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신청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로 들어가시면 하실 수 있고, 본인인증을 위해서 본인명의의 휴대폰 혹인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신 후 나오는데로 순차적으로 하시면 되니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신청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서 시스템상 첫 이틀만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27일은 홀수인 소상공인이 신청이 가능하고 28일은 짝수만 가능하며 29일 부터는 홀짝 기준없이 모두 신청 대상이시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문의 하실 점이 있으시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에 나와있는 방역지원금 콜센터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문의 하실 점을 파악 하실 수 있고 또한 홈페이지에 공고 및 서식이 있으니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이외 소상공인 손실 보상

 

코로나-소상공인-지원방안-3가지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방안

 

이 외에도 정부에서는 방역조치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 지원을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업종 말고도 이미용업과 키즈카페 등 인원시설 이용 제한업종 12만곳을 새롭게 손실 보상이 주어질 수 있도고 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소요 예산은 약 1조원 이라고 하네요.

 

또한 방역물품 방역패스 적용업종에게 방역 물품 10만원 현물지급을 하겠다고 하였으며 식당, 카페, pc방 등 115만명이 지원대상이고 소요 예산은 약 1000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안내 마무리

 

소상공인방역지원금-정보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오늘은 이렇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대상과 그리고 지원금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영업제한으로 인해서 정말 많은 손실을 보셨을텐데 100만원이라는 지원금으로 많이 부족 하실 텐데요, 물론 이 보상이 다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턱 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에서는 좋은 방침 혹은 지원금을 잘 생각해서 자영업자들이 힘들지 않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요즈음 힘드신 소상공인 분들이 많은데요, 얼른 확진자 수가 낮아져서 다시 집합금지가 해제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