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 모바일 어플 버전 선물거래 및 입금 방법과 카피트레이딩 소개

블로그 정보

데제베

비트코인이 국내 기준으로 8000만원을 돌파 했다가 다시 떨어지고 있는데요, 1억을 갈 것 같다가 이렇게 요 며칠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 저는 다행히도 선물거래를 통해서 숏을 쳐서 그나마 괜찮은데요, 현물거래만 하시는 분들이라면 현재 꽤 많은 손실을 보셨을 것 같습니다.

 

요즈음에는 많은 분들이 코인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제가 코인을 처음 시작한 2017년 정도만 해도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었는데 지금은 한번 쯤은 모두 해보셨을 정도로 하나의 투자처로 되고 있습니다.

 

일단 기존에 현물거래는 코인을 구매해서 시세가 오르면 수익이나고 시세가 떨어지면 손실이 나는 구조라면 선물거래는 롱과 숏 즉 상승과 하락을 맞추는 개념의 거래인데요, 숏을 하게 되면 하락에도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많은 해외거래소가 있는데요, 바이비트 및 바이낸스 등 유명한 곳이 많이 있지만 특금법 때문에 한국어 지원을 철수해서 영어로 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지요 그래서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거기에 다른 고수들을 따라 자동매매가 가능한 카피트레이딩이라는 장점이 있는 비트겟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소 소개

 

비트겟-선물거래-섬네일
비트겟 선물거래소

 

그래서 오늘은 비트겟 선물거래소를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참고로 해외거래소에서 코인은 법정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통해 선물거래를 하시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불법이 아닌지 걱정 하시는 분들은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니 걱정하시지 않고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겟지만 선물거래는 해외 거래소만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지원을 하고 있지 않지요 제가 추천드리는 거래소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현재 크게 성장하고 있는 비트겟 거래소 입니다.

 

비트겟 거래소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선물거래와 현물거래 그리고 카피트레이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가입자는 무려 100만 명이나 달하는데요, 전 세계 거래량 5위안에 드는 글로벌 거래소 입니다.

 

모바일 어플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비트겟 모바일 어플로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입금에서부터 끝까지 입문자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PC로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PC버전에 알맞는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겟 선물거래와 자동매매 카피트레이딩 하는법 및 수수료

요즈음 코인시장이 언제 다시 회복을 할지 정말 궁금할 정도로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하락이 멈춘 것 같아 보이면서도 이제 슬슬 끝났나 싶으면 하방으로 내려가고 이제 진짜 끝인가 생각

onarch.co.kr

 

 

비트겟 회원가입

 

먼저 비트겟 회원가입을 하셔야겠지요? 일단 비트겟 선물거래소의 수수료는 메이커 수수료(지정가) 0.04%이고 시장가 수수료는 0.06% 정도로 다른 거래소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지만 저는 비트겟 공식 제휴파트너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수수료를 50%나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50% 할인을 받으면 해외거래소중 가장 낮은 수수료로 선물거래를 하실 수 있으니 꼭 할인 적용을 하셔서 선물거래를 진행하셔야지 수수료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 회원가입

 

https://m.bitget.com

 

 

PC버전 회원가입

 

https://www.bitget.com

 

이메일 혹은 핸드폰 번호로 가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그 다음에는 오늘은 모바일 어플 버전을 설명 해드릴 것 이기 때문에 앱스토어나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비트겟 혹은 bitget이라고 검색 하셔서 나오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비트겟 입금 방법

 

비트겟-메인화면
비트겟 어플 메인화면

 

 

비트겟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제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겠지요? 비트겟 어플을 키시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 여기서 왼쪽 상단의 프로필 모양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등록하기-클릭
로그인/등록하기 클릭

 

여기서 로그인/등록하기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비트겟-모바일창
비트겟 로그인창

 

로그인 창이 나오면 아까 회원가입 하셨을 때 적으신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를 적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로그인이 되실거예요. 이제 그럼 선물거래 하기 전 리플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부터 알아볼까요?

 

일단 모든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에서 원화로 코인을 구매 뒤 그 코인을 해외거래소로 입금을 시키고 usdt로 판매 혹은 변경을 한 뒤 이용을 해야하는데요, 보통 리플이나 트론이 빠르기 때문에 리플이나 트론을 전송시키는데, 저는 주로 리플을 전송시키기 때문에 리플로 오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주소-태그-확인
리플 주소 및 태그 확인

 

 

비트겟의 본인 지갑의 리플 주소와 그리고 태그를 확인하셔야지 업비트나 빗썸에서 리플을 구매 하신 후 출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겟 어플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하단의 자산을 클릭 하시고 나오는 코인리스트 중 XRP (리플) 을 찾으시거나 혹은 xrp라고 검색을 하시면 리플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찾으셨으면 오른쪽에 점 세개가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리플-입금-클릭
리플 입금 클릭

 

점 세게를 누르시면 입금, 출금, 이체, 거래하러 가기, 인증 취소 등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리플로 입금을 시킬 것이기 때문에 입금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리플-주소와-태그
리플 주소 태그

 

들어가시면 저는 보안상 이유로 제 리플의 주소와 태그를 모자이크 했지만, 여러분은 모자이크로 나오시지 않으실 거예요 이 주소와 태그를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 붙혀넣기 해놓으시거나,

 

이 어플을 잠시 최소화 하신 후 우리는 이제 업비트나 빗썸 등 우리나라 거래소로 들어가신 후 원화를 통해 리플을 구매하고 이 주소와 태그를 쳐서 출금을 하실 건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업비트 회원이라 업비트로 설명을 드릴게요.

 

리플-보내는법
리플 보내는법 1

 

이제 업비트 어플 혹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원화를 입금하고 리플을 구매하신 다음 입출금을 눌러십니다. 그럼 거기에 리플을 검색하시거나 혹은 가장 많은 코인 순서대로 코인이 나오는데 저는 현재 업비트에 리플이 없는 관계로 검색을 했습니다.

 

이렇게 검색 혹은 리플을 찾아서 리플란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리플-보내는법-2
리플 보내는법 2

 

그러고 나서 우리는 업비트에 있는 리플을 비트겟으로 보낼 것 이기 때문에 리플 출금하기를 클릭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주의 할점은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보낼 때에는 원화를 입금 후 24시간 후에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원화가 있으셨으면 24시간이 지난 경우 바로 출금이 가능 하지만 방금 입금을 하신 분들은 24시간을 기다리셔야 출금이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리플-보내는법-3
리플 보내는법 3

 

원하시는 양의 리플 출금 수량을 적으신 후 출금신청을 누르시면 되구요 일반출금으로 하시면 됩니다.

 


리플-보내는법-4
리플 보내는법 4

 

그리고 아까 보았던 비트겟의 리플 주소와 태그를 적어주시면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그날 그날 다르지만 보통 10분정도면 업비트에 있는 리플이 비트겟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태그가 선택입력이라고 되어있어서 입력을 하시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꼭 입력하셔야지 제대로 들어가니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출금 주소와 태그는 하나라도 틀리면 안되기 때문에 꼭 복사 붙혀넣기를 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복구가 불가능 할 수 도 있으니 이 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법

 

리플-USDT-변경법
리플 판매 후 USDT로 변경

 

 

이렇게 리플이 비트겟으로 도착을 했으면 이제 이 리플을 판매해서 USDT라는 변동성 없는 달러 개념의 코인으로 변경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 USDT로 선물거래를 하기 떄문입니다.

 

일단 비트겟 어플에서 하단에 거래소로 들어가신 후 왼쪽 상단을 누르신 뒤 여러 코인이 있는데요 여기서 XRP/USDT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가지고 있는 리플을 매도 하시면 USDT가 생깁니다. 업비트로 따지면 원화가 생기는 것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가창이 비어있을 수도 있으니 큰 금액이시라면 꼭 지정가로 거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물계좌로 USDT 보내기

 

선물계좌-usdt-보내기
USDT 선물계좌로 보내는 법 1

 

이렇게 리플을 판매해서 usdt를 만드셨다면 이 usdt는 현재 본인의 현물 지갑에 있기 때문에 선물거래를 하시기 위해서는 선물계좌로 옮기셔야 합니다. 방법은 아까 리플 주소를 알아낼 때 처럼 지갑으로 들어가신 후 이번에는 usdt를 찾습니다.

 

그리고 usdt 옆에 점 세개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usdt-선물계좌로-옮기기2
USDT 선물계좌로 보내는 법 2

 

이렇게 이체를 누르신 후 코인 종류는 usdt로 설정을 하고 나서 위칸에 코인계정 (현물지갑)을 선택하고 아래에 usdt 선물을 선택하시면 현물지갑에 있는 USDT가 선물계좌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제 선물거래를 하실 준비가 모두 마무리 되었는데요, 사실 설명이 길어서 그렇지 처음 하실 때에는 설명 그대로 보시고 하시면 되시고 익숙하시면 사실 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는 쉬운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진입장벽이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막상 하면 별 것이 없지요 이제 한번 선물거래 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선물거래 시작하기

 

선물거래-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하기 1

 

이제 입금까지 완료해서 리플을 usdt로 변경 뒤 선물계좌까지 보냈으니 선물거래만 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버전은 가운데 선물이라는 것을 누르시면 이렇게 거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상단에서 코인을 누르시면 코인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이걸 설정 하시면 되고 교차와 격리를 정하시면 됩니다.

 

비트겟-선물거래-하기 2
비트겟 선물거래 하기 2

 

이렇게 수십가지 코인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코인을 정하셔서 선물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비트겟에는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코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원하시는 코인이 없으셔도 조금기다리시면 되실거예요.

 

교차와-격리-설명
교차-격리-설명

 

이렇게 원하시는 코인을 정하시고 나서는 교차와 격리를 정하시면 되는데요, 교차와 격리의 설명은 위에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구요 사람들마다 교차나 격리 중 본인이 맞는 스타일로 하시면 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요, 짧게 설명 드리자면 교차는 내 계좌에 있는 usdt 전체를 증거금으로 잡기 때문에 청산가가 먼대신 만약 청산을 당하게 되면 모든 돈을 다 잃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격리는 청산가가 가까운 대신 내가 들어간 만큼만 청산을 당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둘다 결국에는 전재산을 들어가면 같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버리지-롱-숏-설정
레버리지-롱-숏-설정

 

그리고 선물거래는 모두다 아시겠지만 레버리지가 있습니다. 레버리지는 코인마다 모두 다르지만 1배에서 최대 125배까지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저 레버리지로 꼭 연습을 하셔서 하셔야지 청산을 당하시지 않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수량을 정하시고 상승이 예상되면 롱 하락이 예상되면 숏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포지션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에 손익과 같이 내가 들어간 코인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선물거래 모바일 버전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비트겟-카피트레이드-1
비트겟-카피트레이드-1

 

이제 비트겟의 꽃인 카피트레이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카피트레이드는 비트겟 어플 하단에 있는 카피트레이드를 누르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이더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최근 수익과 수익률, 전체 수익과 수익금액 등을 비교하면서 원하시는 트레이더들을 팔로우하시면 됩니다. 인기 있는 팔로워들은 모두 꽉차 있어서 한명이 빌 때 까지 기다리셔야 할 수 있구요 보통 제한은 50명~100명 정도입니다.

 

비트겟-카피트레이드-2
비트겟-카피트레이드-2

 

이렇게 팔로우를 정하셨으면 고정한도 및 배율 손절, 익절 비율을 정하실 수 있는데요, 설정 방식은 고정한도 혹은 배율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피트레이딩 하시는 팔로워들이 하는 비율 만큼 꼭 들어가는 것이 아닌 본인이 설정하는 것에 팔로워의 롱과 숏만 자동매매가 되는 것 입니다.

 

물론 똑같이 설정도 가능한데요, 하시는 코인의 경우에는 팔로워마다 설정된 코인이 다릅니다. 맨위에 있는 것이 팔로우들이 카피트레이딩을 하는 코인인데요, 원하시면 다 설정을 하셔도 됩니다.

 

리스크 관리로 손절 및 익절을 정하시고 팔로우 트레이딩을 누르시면 카피트레이딩이 시작되게 됩니다.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팔로우를 잘 정하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유명인들이 많으니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시고 팔로워를 설정 하시는 것도 좋겠지요.

 

비트겟 수수료 할인 꼭 받기

 

비트겟-할인-꼭받기
비트겟 로고

 

지금까지 비트겟 선물거래를 모바일 어플로 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웹으로 하는 방법은 이 포스팅 맨위에 올려 놓았으니 그 글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비트겟 제휴 파트너이기 때문에 아래 수수료 할인 링크를 통해서 회원가입 하시면 수수료 할인을 50%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소 업계 최소 수수료 이지요.

 

또한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라는 것이 붙게 되는데요, 사고 팔 때 모두 수수료가 들고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기 때문에 수수료를 무시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고레버리지나 큰 금액으로 여러번 거래를 하시면 오랜 기간이 되면 나간 수수료만 무려 몇 십만원 ~ 몇 백 더 크다면 몇 천 만원도 나가게 됩니다.

 

이를 체감하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래 링크를 통해 꼭 회원가입 하셔서 쓸 때 없이 돈 나가시는 것을 막으시고 수수료 할인을 50%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USDT 증정 지원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하니 여러 혜택 받고 선물거래 및 카피트레이딩 하셔서 꼭 투자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설명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버전 회원가입

 

https://m.bitget.com

 

 

PC버전 회원가입

 

https://www.bitge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