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선물 공매도 숏을 통해 하락장에도 수익 내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요즈음 코인 시장이 다시 활발해졌는데요, 하지만 이 상승장이 언제까지 갈 줄 모르기 때문에 항상 위험에 대한 대비는 하셔야 합니다. 저는 선물거래를 통한 공매도를 통해 헷징을 하고 있습니다.

 

헷징이란 가격변동으로 인한 손실을 막기 위해서 현물과 반대되는 포지션을 설정 하는 것인데요, 숏을 친다는 얘기 많으 들어 보셨을 거예요. 숏하고 공매도는 같은 말인데 보통 가격이 올라야지 수익이 나는 것과 반대로 숏은 가격이 떨어지면 수익이 나고 가격이 오르면 손해를 보는 거래방법입니다.

 

예전 과는 다르게 최근에는 코인을 하시는 분들도 현물과 같이 선물거래를 많이 하기 때문에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선물 (마진) 거래를 하는 방법과 그리고 숏을 통해 하락장에도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

 

블로그-썸네일
바이비트

 

비트코인이나 리플, 이오스 등 여러 알트 코인들을 공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선물거래소에 가입을 해야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선물거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 선물거래소를 이용 하셔야 합니다.

 

해외 선물거래소라고 해서 어려운 것은 없는데요, 한국어로 지원을 해주고 있고 인터페이스도 우리나라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처음에 방법만 익히신다면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소는 바이비트, 바이낸스, FTX, 비트맥스, 비트겟 등이 있는데요, 바이비트와 바이낸스가 전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지만 바이낸스는 최근 한국에서 철수를 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바이비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시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 답게 서버관리, 이벤트, 고객센터, 증정 혜택 등이 굉장히 잘되어 있습니다.

 

간혹 선물거래가 불법이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코인 선물거래는 불법이 아닙니다. 처음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원화로 리플을 구매 뒤 리플을 바이비트로 입금 시킨 뒤에 리플을 usdt로 교환하고 선물거래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이는 바이비트 뿐만 아니라 해외 모든 거래소가 우리나라에서는 카드로 바로 결제를 못하게 막아 놓았기 때문입니다.

 

말로만 들으면 복잡하실 수 있지만, 방법이 매우 쉬운데요, 일단 이 글을 공매도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는 글이니 아래제가 처음 입문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아주 쉽게 설명한 블로그 글이 있는데요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아예 처음이신 분들은 하는법을 먼저 배우시길 바랍니다.

 

[링크]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법 부터 입금까지 입문자 가이드 쉽게 정리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및 리플 입금 하는법 NEW 입문 정리

최근 코인 열풍이 약간 식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장이 좋지 않으면서 선물거래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는 선물거래가

onarch.co.kr

 

바이비트 선물 공매도 하는 법

 

일단 바이비트에서 회원가입 부터 입금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공매도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공매도 뿐만 아니라 공매수 (롱)도 선물거래로 가능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홈페이지에서-선물거래-들어가는-방법-설명
바이비트 선물거래 들어가기

일단 바이비트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신 후 왼쪽 상단에 선물하기 란에서 usdt 무기한계약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시면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코인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바이비트에서 공매도를 할 수 있는 코인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현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다, 바이낸스코인, 도지, 리플, 폴카닷, 유니스왑,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캐시, 솔라나, 체인링크, 메틱, 이더리움클래식, 파일코인, 이오스 테조스, 스시스왑, 넴, 에이브가 있습니다. 물론 공매도 말고도 공매수도 가능하며 레버리지 적용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usdt 무기한 계약 중 원하시는 코인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부터 리플 입금 뒤 usdt로 교환 까지 모두 마친 상태이신 가정에 설명을 드립니다. 만약 모르신 분들은 제가 윗 쪽에 남겨드린 입문자가이드 글을 보시고 하시면 되고 아직 회원가입도 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 20%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거래소 - 평생 수수료 할인 혜택 20% 받고 회원가입하기

 

바이비트-선물거래-들어가면-나오는-거래화면
바이비트 거래창 화면

 

위의 이미지가 바이비트 거래화면 인데요, 왼쪽 상단에서는 거래를 하실 코인을 정하실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서는 격리와 교차 그리고 레버리지를 설정 하실 수 있는데 레버리지는 코인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1배에서 100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상승에 예상되면 롱 하락이 예상되면 숏 즉 공매도를 하시면 되는데요, 선물거래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매도가 가능합니다. 교차와 격리 레버리지 등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위의 제 입문자 가이드로 들어가시면 모두 정확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확인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이비트-주문창-설명
바이비트 주문창

 

바이비트 주문창인데요, 포지션에 들어가실 때에는 포지션 오픈을 누르시고 공매수나 공매도를 하시면 되고 반대로 포지션을 종료 하실 때에는 포지션 청산을 누르시고 공매수를 한 상태면 공매도로 청산, 공매도를 하신 상태면 공매수로 청산을 하시면 포지션이 종료되게 됩니다.

 

포지션이란 현물거래로 따지면 코인을 들고 있다 라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매도를 한 상태로 코인을 들고 있다. 공매수를 했으면 공매수를 한 상태로 코인을 들고 있다. 라는 개념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롱과 숏을 통해서 선물거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위아래로 다 발라먹을 수 있고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반면 반대로 얘기하면 손실도 크게 날 수 있으니 꼭 충분한 연습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하락장과 폭락장에서도 공매도를 통해서 큰 수익을 냈네요.

 

바이비트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 꼭 받아야 하는 이유

 

바이비트-로고사진
바이비트 로고

 

지금까지 바이비트 공매도와 공매수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 드렸는데요, 처음에 글 맨위에 선물거래 하는법을 쉽게 적어 놓았으니 아예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들어가셔서 하는법을 익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그리고 바이비트는 저 같은 제휴파트너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수수료 할인 필수 입니다. 기본 수수료 할인은 15%이지만 저는 몇 안되는 상위 제휴파트너로 수수료 할인을 20%를 드릴 수 있는데요 다른 블로거들이나 유튜버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20% 혹은 30%라고 홍보를 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바이비트 최대 수수료 할인은 20%이고 기본 수수료 할인은 15%입니다.

 

현재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이라면 내가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로 들어가셔서 한번 확인해보시고 내가 0% 혹은 15%를 받고 계시다면 20% 할인으로 저한테 재가입을 꼭 하셔야 합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20% 받고 있는지 간단히 확인 하는 방법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20% 받고 있는지 수상하면 확인방법 필독

요즈음 코인을 하시는 분들은 업비트나 빗썸 말고도 해외 선물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현물과 선물거래를 같이하면서 수익을 많이내고 있습니다. 요즈음에

onarch.co.kr

 

바이비트의 기본 수수료는 시장가는 0.075% 지정가는 오히려 0.025%를 받게 되는데요, 수수료가 0.1프로도 되지 않아서 처음에는 저도 귀찮아서 그냥 거래를 했는데 선물거래는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수수료도 레버리지가 붙습니다.

 

예로 들어 내가 레버리지를 20배를 사용 하면 수수료는 무려 0.15%가 나가게 되는 것인데요, 사고 팔 때 모두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수수료는 0.3%나 나가게 됩니다. 선물거래 특성상 포지션을 하루에도 여러번 바꾸게 되니 나도 모르게 수수료가 엄청나게 나가게 되는 것인데요, 이게 1000만원을 가지고 하루에 10번만 해도 무려 30만원의 수수료가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 보다 더 큰 돈으로 여러번 레버리지를 더 쓰면 이렇게 몇 달이 지나 쌓여 수수료만 나도 모르게 몇 백만원 ~ 몇 천만원이 빠져 나가는데요, 수수료 20% 할인을 받으면 몇 백 ~ 몇 천만원이나 되는 많은 돈을 세이브 하실 수 있겠지요?그러니 선물거래에서 수수료 할인은 필수 입니다.

 

아래 링크에 수수료 할인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링크를 들어가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게 되면 자동으로 20% 할인을 평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이라면 재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이메일, 핸드폰 두가지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이메일 혹은 핸드폰으로 하시지 않았다면 핸드폰으로 가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바이비트를 통해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공매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얼른 코인장에 봄날이 오길 바라며 여러분도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거래소 - 평생 수수료 할인 혜택 20% 받고 회원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