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탈모와 발열 등 1차 2차 부작용 정보 알아보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요즈음 코로나 백신들을 맞으면서 많은 분들이 부작용을 걱정하시는데요, 확률은 낮지만 그래도 부작용이 종종 있기 때문에 불안 한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있는데요, 큰 부작용이 아니더라도 작은 부작용이 있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걱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백신 중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일본 여성이 모더나를 맞고 대머리가 되는 사례가 있어서 이게 모더나 때문인지 맞으면 탈모에 걸리는 것이 아닌지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아래에서 모더나의 여러 부작용 정보와 그리고 백신에 대한 정보에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모더나 탈모 백신 부작용 정보 안내

 

 

일단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같은 mRNA계열의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중에서는 백신효과가 모더나가 좋다는 말이 있지만 그만큼 부작용더 더 많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백신을 맞는 것인데, 백신을 맞아서 부작용이 생긴다면 사실 맞지 않는 것 만 못한데요, 그래서 백신을 일부로 예약을 하시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있습니다. 저는 화이자 백신에 예약을 해 놓았는데요 아직까지는 맞을 예정이지만 부작용이 계속 생긴다면 생각 해 볼 것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이란?

 

모더나 백신 주사

 

모더나 백신은 미국 모더나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인데요,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mRNA 백신 입니다.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mRNA를 사람 몸속에 주입해서 체내에서 바이러스 단백질이 만들어지게 함으로 면역계가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의 백신을 말합니다.

 

모더나는 1차와 2차 2번 맞아야 하며, 접종 간격은 3~4주라고 하는데요, 정부와 모더나 제약사 측에서는 아직까지 심각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코로나19 예방율은 무려 94%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요즈음에는 변이 바이러스가 많이 나오면서 돌파감염을 하는 사례도 나오고 있는데요, 앞으로 계속 변이가 생길 텐데 백신을 맞아도 코로나19에 걸리게 된 다면 정말 끝이 없을 것이고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변이로 인해서 감염이 된다고 하더라도 코로나19 백신은 꼭 맞아야 한다고 여러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으면 코로나에 걸리게 된다고 하더라도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모더나 부작용

 

모더나의 백신의 의심 부작용으로는 가슴 통증, 발열, 심근염, 심낭염, 심장 두근거림, 실신, 압박감, 불편감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피부필러를 맞은 분들이라면 얼굴부종이 나타나는 사례가 있다고 하니 이런 부작용이 나올 경우에는 꼭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백신을 접종 할 때에는 부작용의 우려가 있으니 예방 접종 후에 15~30분간 접종 한 곳에 머물러 이상 반응을 관찰해야 하구 귀가 후 3시간 이상, 이후 3일정도 건강상태를 잘 확인 해야 합니다.

 

또한 일주일 동안은 고강도 운동이나 활동 그리고 음주를 자제해야 하고 흡연에 대한 말은 없지만 그래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더나 탈모

 

 

최근 모더나 백신을 맞고 탈모가 생겨서 대머리가 됬다는 일본 여성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모더나 백신을 맞으면 부작용 중 하나가 탈모가 아닌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것의 인과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본인 사례 말고는 이렇게 탈모가 되었다는 사례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아 엄청나게 낮은 확률 혹은 모더나 백신과는 관계가 없을 확률이 높은데요 모더나의 여러 부작용 중 탈모가 걱정되어서 백신을 맞지 않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우려하시지 마시고 맞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것도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화이자 백신을 맞았을 때에는 머리가 나는 발모효과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탈모 뿐만 아니라 백신의 부작용은 거의 낮은 확률이기 때문에 본인이 선택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 정보 마무리

 

모더나 백신 병

 

오늘은 이렇게 모더나 백신의 정보와 그리고 탈모나 발열 등 다양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최근 많은 분들이 1차 백신 접종을 많이 한 것 으로 아는데 얼른 2차까지 백신을 맞아서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화이자 백신 1차를 기다리고 있는데, 언제 2차까지 맞을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네요. 부작용을 우려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까지 제 주변에는 부작용이 크게 있던 분들은 없습니다. 물론 엄청나게 낮은 확률의 부작용이라고는 하지만 본인한테 운 나쁘게 나타난다면 낮은 확률의 부작용도 소용이 없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요.

 

코로나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힘드신 것 같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서 예전 처럼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탈모에 예민 하신 분들이 많은데 모더나와 탈모에 대한 관련성은 없는 것 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및 흡연 가능여부

 

화이자 흡연 백신 맞고 담배펴도 될까? 1차 2차 부작용 증상 안내

요즈음 백신예약을 많이하고 있는데요, 벌써 2차까지 모두 코로나 백신을 맞으신 분들도 계시고 1차도 접종률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백신은 모더나와 화이자중 모더나가 수급이 부족해

onarch.co.kr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담배 펴도 되나요? 및 부작용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담배펴도 되나요? 흡연 및 여러 부작용 정보

다른 유럽 국가들이나 미국 같은 백신 선진국 만큼은 아니지만 우리나라도 모더나나 화이자, 얀센 등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률이 점차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

baekt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