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김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좋은 안주

블로그 정보

데제베

최근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논알콜 맥주와 마른김을 안주로 먹고 있습니다. 김은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좋은 안주 중 하나입니다. 아주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물론 조미김이 아닌 구운김이나 마른김을 드셔야 하지요. 그럼 오늘은 마른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김은 최근에 들어가지고 뒤늦게 엄청난 건강식인 게 밝혀지면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아주 급속도로 커져나가고 있는 식품 인데요, 우리나라는 김동수국이자 세계 최대 생산국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 할수 있고 워낙에 흔해가지고 그냥 반찬 나부랭이로 취급되고는 하는데, 김은 외국에서는 대부분 건강식품으로 분류될 만큼 비싸고 좋은 식품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마른김 효능

 

구운김-모습
마른김 효능

 

마른김은 무려 40%가 단백질로 채워져 있는데 이것은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 보충으로 많이 먹는 계란보다 무려 세 배나 많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체내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들도 다 같이 포함돼 있어 가지고 단백질 보충에 아주 기가 막힌 식품이지요.

 

또한 식이섬유 역시 풍부한데요, 무려 30%나 차지하고 있는데 특히 김의 주요 식이섬유인 포피란은 혈청이랑 간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아주 탁월하다고 꼽히는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에 좋은 효능

 

콜레스테롤에 좋다고 알려진 많은 음식들을 보면은 실상은 총 콜레스테롤은 그대로고 LDL만 낮추는 것들이 많은데 김은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릴 에스터를 모두 다 낮춰버리는 데다가 담즙산의 재흡수도 또 막아가지고 콜레스테롤이나 대사 질환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포피란은 위점막 부종이나 출혈 같은 손상도 막아가지고 위암 발병률도 크게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 그래가지고 현재 제약업계에서는 이걸로 항암제를 만들려는 연구도 한창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2) 풍부한 미네랄

 

마른김에는 미네랄이랑 비타민들 역시 풍부한데요, 미네랄은 특히 칼슘, 칼륨, 철분, 요오드가 아주 풍부해가지고 뼈나 피그리고 혈관 면역력 쪽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김에 많은 비타민은 그냥 항산화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C랑 E도 다 들어있고 장벽 회복에 좋은 비타민 A도 그 유명한 당근보다도 훨씬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많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외부 요인보다는 사실 장에서 시작되는 것들이 많은데 마른김은 장 회복이랑 피부 항산화를 한 번에 다 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를 젊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 아주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몸의 독소 제거

 

아까부터 계속 말씀드린 김에 포피란이라는 성분은 사실 그냥 콜레스테롤만 끓여다 버리는 게 아니라 체내에 각종 독소들까지도 싸그리 잡아다 버리는 성분은 가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또 김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물질도 들어있는데 이놈은 항염 항알레르기 항바이러스 같은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을 먹으면은 요놈들이 연쇄 작용을 해가지고 몸에 들어온 독소들을 흡수가 안 되도록 일차로 한 번 잡아내고 체내에 있는 염증이나 바이러스들은 또 따로 잡아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른김은 또 간 해독 능력도 아주 강력한데 그래가지고 외국에서는 김이 아예 간에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 곳도 많습니다. 마른김은 몸 전체를 깨끗하게 하는 데 있어가지고 이렇게나 아주 좋은 효능을 여럿 가지고 있지요.

 

4)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

 

또한 김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손꼽히고 있는데요, 마른 김에 100g당 열량은 20칼로리에 불과한데 큰 거 한 장으로 치면은 꼴랑 영점사 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살 안 찌는 안주로 먹어도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칼로리랑 거의 뭐 없는 수준인데,그냥 근데 저것마저도 죄다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에 칼로리고 당질이랑 포화지방은 아주 극미량 정도나 식이섬유 사이에 끼어 있는 구조라 가지고 먹어봤자 식이섬유에 뭉쳐진 채로 그대로 다시 쓸려나가게 되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김은 체지방으로 가는 건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 하실 점이 조미김은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있어가지고 절대 좋은 식품이 아니니 마른 김이나 구운 김으로 먹도록 하고 다만 요 순수 김을 그냥 간식으로 먹을 경우에는 조미료에 길들여진 사람들은 처음에는 맛이 좀 심심할 수도 있는데, 그럴 때나 식초류나 알룰로스 같은 거에 찍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룰로스는 체지방이나 혈당을 안 올리는 설탕 대체제인데 요놈의 액상형 제품은 꿀이랑 비슷한데요, 그래 가지고 여기다가 찍어 먹으면은 김을 꿀에다가 찍어 먹는 거랑 비슷한 느낌이 날 거고 단골 좋아하는 사람들도 아주 괜찮은 방법입니다.

 

마른김 부작용

 

마른김-한장
마른김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나 식품이라도 많이 먹거나 혹은 몸에 맞지 않다면 당연히 부작용이 발생 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마른김 역시 치명적인 부작용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사소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김을 과다 섭취할 경우 갑상선 항진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많이 먹지 않는 이상 크게는 상관 없지만 이런 질환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설사,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을 줄 수 있으니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신다면 섭취를 줄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필수 지방산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및 권장량

-코코넛 워터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여름 필수 과일 수박의 효능 알아보기

-'일해백리' 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안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