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료중계 실시간 하이라이트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오늘 드디어 많은 팬들이 기다리셨을 올시즌 마지막 대축제 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의 2021-2022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이 우리나라 시간 5월 29일 새벽 4시 8만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프랑스의 국가대표팀의 경기장인 국립경기장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드디어 시작하게 됩니다. 오늘은 무료중계 및 하이라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리버풀은 리그 우승은 아깝게 놓쳤지만 카라바오컵 및 FA컵 우승 그리고 컵 대회 3연패라는 또다른 위업에 도전 하고 있구요, 리그 우승에 이어 챔피언스 리그 8강에서 첼시, 4강에서 맨시티라는 프리미어리그의 강팀들을 차레로 꺾고 올라온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놓고 싸우게 되었습니다.

 

 

리버풀은 토트넘과 맞붙어 우승했던 2018-19 시즌의 결승 진출에 이어 3년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으며, 레알 마드리드와는 2017-18시즌 결승에서 맞붙어 1-3으로 패배했던 뼈아픈 기억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 결승전에 복수에 성공하며 통산 7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올시즌 3개 컵대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해낼 수 있을지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전 세계 많은 팬들이 현재 주목을 하고 있는 경기이지요.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주목 할 점

 

리버풀-레알마드리드-경기시간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스포티비 나우

 

레알 마드리드는 8강에서 첼시, 4강에서 맨시티를 만나 중원 압박에서 열세라는 지배적인 평가 속에서도 벤제마의 엄청난 활약속에 결국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이번에 우승하면 14번째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하게 되는데 역시 챔스 DNA가 있는 레알마드리드를 기대 할 만 하게 되겠지요?

 

이렇게 얘기를 하는 이유는 레알은 유러피언컵에서 1992년 UEFA 챔피언스리그로 이름이 바뀐 후 진출한 7번의 결승에서 모두 우승했기 때문입니다.

 

리버풀-레알마드리드-역대전적
역대 전적 리버풀 우세

 

리버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리버풀은 2020-21시즌 3위에 그친데다 별 다른 영입도 없이 올시즌에 어떠한 성적을 거둘지 앞이 깜깜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팀을 이끌고 있는 클롭 감독의 과감한 로테이션과 용병술에 따른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리그 우승은 아쉽게 놓쳤지만 컵 대회 2개를 우승하며 쿼드러플까지 노려보던 엄청난 시즌이 되었습니다. 

 

 

두팀의 주요 선수

 

살라와-크로스
예전 결승전

 

레알 마드리드는 2020-21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리그 우승을 내주고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는 첼시에 패배해 아쉽게 탈락하며 올시즌을 앞두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을 다시 선임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도 리버풀과 마찬가지로 별다른 큰 영입 없이 맞이한 올시즌 성적에 의심을 했엇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와 바르셀로나가 주춤한 사이 걱정없이 여유롭게 리그에서 우승했으며, 챔피언스리그에서는 파리 생제르맹, 첼시, 맨시티와 차례로 맞붙어 모두 힘겨워 했으나 요즈음 미친 발롱도르 후보 벤제마의 그야말로 활약에 힘입어 드라마틱한 결승 진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골을-넣은-베일
예전 매치에서 골을 넣은 베일

 

리버풀의 주요선수로 티아고 알칸타라라는 월드클래스 미드필더를 보유하고 있지만 부상에서 복귀하는 파비뉴와 후반기들어 기동력이 현저히 떨어진 핸더슨이라는 불안감이 있는데요 그래서 전문가들은 중원에서 결정적 우위를 가져가기 힘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의 탑클래스 수비진을 벤제마와 비니시우스 라인의 공격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진이 쉽게 뚫어낼 수 있을지와 여부와 그리고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는 디아스, 마네, 살라 라인의 당일 컨디션이 어느정도 올라올지 등을 살펴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무료중계 확인

 

몇년동안 챔스 결승전중 최고의 빅매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인데요, 맨시티와 더불어 세계 최강팀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리버풀과 발롱도르 후보 0순위인 벤제마의 엄청난 활약속에서 결승에 오른 챔피언스리그의 DNA를 지는 레알 마드리드의 뜨거운 승부가 예상됩니다.

 

 

한편 이번 2021-2022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무료시청 확인 가능합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중계 입니니다.

 

http://www.spotvnow.co.kr/ucl

 

SPOTV NOW(스포티비 나우)

PL 전 경기, 챔피언스리그, 라리가 등 해외축구부터 MLB, NBA까지!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를 만나보세요

www.spotvnow.co.kr

 

리버풀의 클롭 감독은 우승을한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제치고 올시즌 EPL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하는 역시 클롭의 진가를 보여주었습니다.

 

과거에 도르트문트에서 게겐프레싱을 기반으로 떠올랐던 감독에서 현재는 리버풀을 오랜 기간 지도하며 다양한 전술과 선수기용, 강력한 리더쉽을 기반으로 현재는 모든 팬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최고의 명장 라인에 오른 클롭 감독이 4년전 레알 마드리드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맞붙어 카리우스의 실수로 패배했을 때보다 훨씬 향상된 경험과 실력을 갖추게된 본인과 선수들을 이끌고 다시 한번 우승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안첼로티 감독 역시 살펴보아야겠지요?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거두며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A, 분데스리가, 리그 1의 5대 리그 우승 감독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엄청난 명장입니다.

 

전술가라는 평가 보다는 요즈음 트랜드와는 다르게 덕장 스타일의 지도 스타일을 불호로 보는 분들도 많지만 포체티노, 투헬, 과르디올라라는 젊은 전술가 감독들을 모두 이기며 팀을 결승에 다시 한번 진출시킨 명장 안첼로티 감독이 클롭 감독마저 꺾고 본인의 지도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입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하이라이트 예상

 

클롭-안첼로티-상대-전적
클롭 VS 안첼로티

 

리버풀과 레알마드리드는 역시 모하메드 살라와 카림 벤제마가 각팀의 에이스이자 이 두 명의 활약에 따라서 이날 경기의 하이라이트 및 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살라는 시즌 후반기 들어 수직하락한 경기력으로 인해서 이번 결승전 역시 우려가 되는 상황인데, 다행히 울버햄튼전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공동 득점왕에 오르게 되면서 폼을 끌어올릴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살라가 그동안의 폼을 보여준다면 마네, 디아즈, 조타가 고른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리버풀 공격진이 우위에 설 것으로 판단되며, 레알 마드리드는 비니시우스의 왼쪽과 벤제마에게 편중되는 공격진이 리버풀 수비진을 상대로 그간 챔피언스 리그에서 보여주었던 챔스 DNA가 얼마나 통할지 여부에 따라서 우승컵 달성이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알VS리버풀
리버풀 VS 레알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의 전력은 비등한 상황이며 각자의 장단점도 시즌을 거쳐오며 이미 뚜렷한 상황에서 상대의 약점을 파고들어 공격할 감독들의 전술 준비와 더불어 선수들의 당일 컨디션에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달려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기인데요.

 

이번 2021-2022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무료시청 확인 가능합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중계

http://www.spotvnow.co.kr/ucl

 

SPOTV NOW(스포티비 나우)

PL 전 경기, 챔피언스리그, 라리가 등 해외축구부터 MLB, NBA까지!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를 만나보세요

www.spotvnow.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