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맛 나는 신기한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블로그 정보

데제베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간식 혹은 저녁에 술 약속하거나 과식을 했을 때 가볍게 먹을 만한 음식이 무언가가 있을까 하다가 방울토마토를 찾았습니다. 제가 일반 토마토는 별로 안 좋아해도 방울 토마토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꼭지만 따서 먹으면 바로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굉장히 편하고 또한 맛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뽑혔을 만큼 굉장히 몸에 좋은데요 비타민 C와 비타민 K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토마토 안에 라이코펜 성분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호를 배출시켜 세포를 젊고 어리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탈리아 사람들이 장수 하는 이유가 자주 먹는 피자와 스파게티에 토마토 소스가 있어서 많이 먹어서 장수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또한 토마토는 대부분이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서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은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이섬유라서 변비에도 매우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에 좋지 않지만 토마토와 다른 것들을 같이 섭취 하시면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스테비아-토마토-1.2kg
스테비아-토마토-구매

 

방울토마토를 요즈음 자주 먹다가 이번에는 색 다른 것이 없을까 싶어서 토망고라고도 불리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2kg인데 15000원 정도로 보통 토마토의 2배정도 되는 가격이라 이제는 더 이상 못 사먹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맛은 설탕을 뿌린듯한 단 맛이 나는 것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 스테비아 토마토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한 인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단 맛이 나는데 어떻게 다이어트가 가능하고 왜 단맛이 날까요? 궁금하시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스테비아 토마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스테비아 토마토의 칼로리는 얼마가 되고 다이어트에 진짜 도움이 되는지 여부와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테비아 토마토란?
  2.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
  3.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1) 스테비아 토마토란?

 

스테비아-방울-토마토-여러개
스테비아-방울-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는 토망고라고 불리기도 하며 설탕 토마토 등으로 불립니다. 스테비아 농법으로 만든 토마토를 말하는데요 방울토마토, 일반 큰 토마토 모두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의 식물인데 줄기랑 잎에서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리용해서 설탕보다 300배 단 맛을 내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를 스테비아 삼투압으로 투입시키는 스테비아 농법을 통해서 만들어 지는데요 단 맛이 나는데도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이 스테비아가 엄청 많이 먹지 않는 이상 살이 찌지 않으며 또한 몸에 축적 되지 않고 배출되어서 다이어트나 당뇨가 있는 분들도 편하게 즐기 실 수 있습니다.

 

당을 조심해야하는 당뇨환자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단 것이 먹고 싶어도 먹질 못 할때 대용식품으로 정말 좋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

 

그렇다면 아무리 스테비아 라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좋고 또한 토마토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더라도 칼로리는 있을텐데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에 20kcl이고 일반 방울토마토는 100g에 16kcal로 칼로리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마련인데요 일반 토마토와는 다르게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든지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 농법으로 만들어 졌다기 보다는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채소이고 가공품이라고 합니다. 채소지만 포장 곽에는 가공품이라고 있는 것이 신기하네요  

 

3)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스테비아-방울-토마토-한개
방울-토마토와-똑같이-생김

 

그렇다면 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나 토마토는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고 아무리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지만 단맛이 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의 부작용은 가공식품이고 이뇨제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장에 무리가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어 떤 연구에서는 스테비아 성분이 오히려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장에 발생한 염증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하는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섭취 할 경우 저혈당이나 저혈압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일반 토마토에 부작용인 신장결석이 있을 수 있고 장내 세균 불균형의 부작용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임산부들이 섭취하기에는 안전하다고 얘기는 하지만 아직 임산부와 어린이에 대한 충분한 연구결과가 있는 것이 아니니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적당히

 

지금까지 스테비아 토마토의 칼로리와 부작용 그리고 스테비아 토마토에서 왜 단 맛이 나는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본 부작용의 여부는 어느 의견에서는 스테비아 자체에는 부작용이 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물론 토마토에도 아까 말씀 드렸다시피 많이 먹으면 나타나는 부작용 정도는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밝혀진 것이 없고 모든지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과하면 독이 되듯이 적당히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스테비아 토마토 특유의 단 맛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이 단 맛에 중독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음식이던 일이던 어떤 것들이던 모든지 적당히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한번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달달한 맛 때문에 살 안찌는 안주를 찾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일반 토마토와 병행해서 가끔씩 생각나면 먹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