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이지만 애주가인 당신 살 안찌는 소주 맥주 안주는 없을까?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많지요? 다이어트는 사실상 평생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저 역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매번 시도를 해도 길게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상에 맛있는 것은 많고 저는 술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음식을 참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치팅데이라고 해서 1~2주에 한번 정도는 마음 껏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잖아요!? 그래야지 다이어트를 더 오래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도 할 수 있다고 해요 또 식단관리만 잘 되어있으면 1~2주에 한번 먹는 음식은 살이 잘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치팅데이에 저 같은 애주가인 분들은 당연히 술도 한잔 하시겠지요 물론 안먹는 것이 제일 좋고 안 먹고 지키는 경우도 많지만 친구들 약속 지인약속 스트레스 받느니 저는 가끔 한잔은 먹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다면 소주나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치팅데이라면 먹고 싶은 걸 먹어도 되지만 그래도 죄책감이 들고 덜 살이 찌는 안주는 무엇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물론 삶은계란이나 닭가슴살 같은 당연한 음식이 있지만 이 것들은 안주로 먹기에는 술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술에 잘 어울리면서도 그나마 살이 안찌는 안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도 살 안찌는 안주나 음식을 걱정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술은 먹고 싶은데 칼로리가 낮고 그나마 살이 찌지 않는 안주를 찾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약속이나 회식 때문에 강제로 먹기 싫은데 먹어야 하는 경우도 많이들 있으실 거예요

또한 퇴근 후 하루동안의 고단함과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저 처럼 모든 경우에 해당 하는 경우도 있으실 건데 조금이라도 살 안찌는 안주를 찾는 것이 좋지요

 

 

평소에도 최고의 안주인 싱싱한 회

첫번째는 바로 굳이 다이어트를 하시지 않더라도 안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싱싱한 회입니다. 회는 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안주 인데요 종류도 다양하며 회만의 식감 때문에 저 역시도 고기보다 오히려 회를 좋아 할 정도로 맛있는 음식입니다.

이 최고의 안주인 회는 살이 안찌는 안주 중에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생선 살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른 고기나 튀김 종류보다는 속도 더부룩하지 않아 소화도 잘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회를 초밥으로 드시거나 횟집에서 나오는 각종 밑반찬 초장,간장 들은 최소한으로 드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회에 마늘,고추,쌈만 해서 먹는 것이 가장 살이 덜 찌는 방법이지요

저도 가끔 술이 먹고 싶을 때 회를 주문해서 먹는데, 의외로 회에 초장이나 간장 같은 양념을 하지 않아도 쌈으로 먹으면 굉장히 먹을 만 하답니다. 물론 쌈없이 회만 먹기는 조금 어렵더라구요... 이밖에도 생선구이니 생선 조림 같은 생선 종류는 간만 많이 하지 않는다면 살이 찌지 않는 안주입니다. 

 

 

 

의외의 안주인 전

살 안찌는 안주로 전이 나오신 걸 보고 의아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전도 종류가 여러가지인 만큼 김치전,녹두전,부추전 등 여러 고기종류의 재료의 전이나 혈당상이 높아지는 종류의 전이 아닌 호박전,동태전,고추전 같은 전들은 크게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설탕 등의 감미료가 첨가 되지 않았고 낮은 온도에서 조리되어 유해한 물질이 덜 생겼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재료가 대부분 단백질과 야채인 식이섬유로 이루워져 있으며 밀가루가 겉면에만 묻어있기 때문인데요 식용유가 포함 되긴 하지만 장시간 과다 섭치가 아닌 가끔 먹는 것은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전도 과식을 하면 안되고 간장이나 다른 양념은 아주 조금만 찍어먹거나 안먹는 것이 좋겠지요? 전은 또한 막걸리,소주,맥주 다양한 것들을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애주가 들에게 좋은 안주거리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모든 전이 아니고 과식을 하시면 의미가 없습니다.

 

 

부드러운 계란찜

계란은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라는 사실은 어린아이라도 모두 아는 사실인데요, 그렇다고 안주로 삶은 계란을 먹기에는 너무 슬픈 것이 사실이지요, 계란으로는 정말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은데 저는 그 중에서도 소주 맥주 안주로 계란찜을 추천드립니다.

계란찜은 약간의 간이 되어있고 따뜻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 식감도 좋고 계란으로만 만든다면 약간의 간을 한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다른 안주에 비해서 살 안찌는 안주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의 노른자의 영양분은 알코올 분해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물론 계란말이나 계란후라이도 나쁜 것은 아니지만 기름을 쓰기 대문에 안주로는 찜을 더 추천하는 바 입니다.

 

기타 살 안찌는 안주

이 밖에도 살 안찌는 안주로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맥주안주로 좋은 김이나 치즈 혹은 제가 좋아하는 카나페 및 셀러드 등 만드는 방법도 여러 방법으로 만들 수 있고 사실 상 살 안 찌는 음식으로만 안주를 만들면 되기 때문에 요리를 하거나 생각하면 많은 안주들이 있습니다.

이제 곧 연말이라서 술자리도 많아지고 또 날씨가 추워져서 더 더욱 따뜻한 국물이나 치킨에 술이 생각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술은 먹되 안주를 반씩 먹거나 2~4차까지 이어지는 술자리를 피 할 수 없다면 물이라도 많이 마시고 안주는 안먹거나 조금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술자리가 2차 3차로 길어지다보면 인간관계의 유익성도 많이 감소가 된다고 합니다 미련을 남길 수록 더 좋은 관계가 오래 지속이 된다고 해요, 괜히 술 많이 먹고 친구나 지인과 싸우고 연을 끊고 사고를 치는 경우가 많은 이유를 알겠지요!? 

 

 

자 이렇게 오늘은 맥주 소주 안주 중 살 안찌는 안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이 글을 쓰는 지금 주말인데 술이 생각이 나네요 그래도 요즈음 관리를 하고 있어서 인지 식욕이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역시 술을 안 먹거나 혹은 1~2주에 하루만 시간을 정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아 물론 몸 관리를 하시고 계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술을 먹긴 먹되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술을 한번 먹으면 폭음을 하는 스타일인데 그렇게 되니 신체와 정신이 너무 나빠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다들 건강한 음주 문화로 몸도 지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