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불기 뜻과 어원 대처법 모음

 

여러분은 가불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가불기는 요즈음 나온 신조어인데요 요새 신조어가 참 많이 나오고 있지요? 가불기 역시 요즘 시대에 성장한 세대들이 쓰는 신조어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신조어인데 정확한 뜻이나 의미 및 어원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어릴 때 쓰던 신조어는 모두 알았었는데 나이가 먹으니 요즈음 신조어는 정말 모르겠더라구요.

 

옛날 시대 때 보다 더 신조어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요즘 시대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신조어를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서 이런 문화에서 신조어가 더 많이 생기는 것 이겠지요?

 

그럼 오늘 여러분들에게 정보를 드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가불기의 뜻과 그리고 어원 및 대처법, 모음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불기 뜻

 

가불기-뜻-어원-뜻
가불기 뜻과 어원

 

가불기의 뜻은 가드 불가 기술의 줄임말로 가드 즉 방어가 불가능한 기술, 막을 수 없는 기술이라는 뜻을 가졌다고 합니다. 가불기의 어원은 예전 유행했던 액션대전게임인 용호의 권에서 "용호난무"라는 기술에서 개념이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게임에서만 쓰던 단어인 가불기를 일상생활에서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쓰는 이 신조어는 어느 상황에 쓰냐하면 '이도 저도 할 수 없는 상황'이나 '거절하기 힘든 질문이나 부탁' 등의 의미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사자성어로는 진퇴양난, 사면초가 같은 말이 있습니다. 대책 없는 억지논리, 반박할 수 없는 완벽한 논리, 대책없이 우기는 상대, 해결책이 없는 매우 불리한 상황을 말하고 있습니다.

 

논리가 완벽하다는 긍정의 의미로 쓰일 때도 있고 때로는 너무 말도 안되는 억지를 피우는 상대에게 비꼼의 의미로 사용하기도 하는 가불기의 뜻입니다.

 

가불기 대처법 모음

 

 

가불기의 대처법 즉 가드불가 기술을 막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로들어 '모를 수도 있지' 라는 말이 있는데요 당연한걸 모르는게 이상한 것인데 순식간에 사람을 꼰대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의 말로는 여자 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오빠! 오빠 나 살쪗어?" 라고 물어보면 "응 헤어져!" 라고 말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가불기의 뜻과 어원 그리고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이런 신조어가 있다는 것이 정말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신조어들이 나올지 궁금 한 부분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나는 자연인이다 내레이션 성우와 자연인들 출연료는?

-MBTI 궁합 표 확인해보자 나랑 맞는 유형은?

-아 뭐, 칠려고 했지, 인터넷 미아 증후군 알아보기

-오뚜기 손녀 '햄연지 함연지 남편 직업과 집안

-트와이스 정연 다이어트, 살, 스테로이드 건강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