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 지원대상

요즈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나라에서 주는 만큼 평소에 이런 것들을 잘 체크하고 지원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입니다. 한번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두루누리란 소규모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일부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이 제도는 사회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또한 예외 없이 보험 적용을 시켜 사회 안전망을 강화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사회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지원내용을 보면 지원금도 적지 않고 지원대상도 많기 때문에 꼭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두루누리에 대한 설명을 드렸으니 2022년에도 시행하고 있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에 대해 지금 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두루누리 지원대상

 

두루누리-썸네일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

 

소규모 사업주를 지원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모든 사업주를 지원 해줄 수는 없는데요, 사업주 및 근로자로 나눌 수 있으며 이 둘 모두 만족시켜야 합니다. 2022 두루누리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루누리 지원대상

 

-사업주 : 근로자의 수가 10인 미만인 사업장

(예술인 및 노무제공자는 인원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근로자 : 월 평균 임금이 230만 원 미만의 신규근로자

(재산 과제 표준액의 합이 6억 원 이상 및 종합 소득이 3,800만 원 이상인 경우 지원받지 못 합니다.)

 

두루누리-사회보험료-정보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2021년 까지는 지원대상 보수가 220만원 미만이였지만 변경 후에는 월평균보수가 230만원 미만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지원율은 국민연금, 고용보험료의 80%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근로자, 예술인, 노무제공자별로 최대 36개월까지 지원을 하고 지원제외 대상도 위의 표에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같습니다.

 

2022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저도 지금은 사업자를 폐업하고 쉬고 있는 상황인데, 예전에 신청을 할 수 있었던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런 제도를 모르고 신청을 안했다는 사실이 후회가 되네요, 그럼 이런 지원금은 어떻게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두루누리 사회보험 홈페이지(insurancesupport.or.kr)에서 확인 하기

두번째, 전자신고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4insure.or.kr)에서 온라인 접수 하기

 

 

지원금 지원방법

 

1.두루누리 지원금을 신청하면 사업주가 월별 보험료를 법정 기한 내에 납부했는지를 확인해 납부한 경우 그 다음 달 보험료에서 해당 월 보험료 지원금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고지.

(그 다음 달에 부과될 보험료가 없을 때엔 해당 월의 지원금은 지원받지 못합니다)

 

2.지원 신청일의 달의 고용보험료부터 해당 보험 연도 말까지 지원

- 보험 년도 말 현재 고용보험료를 지원받고 있으며, 그 보험 연도 중 보험료 지원 기간의 월평균 근로자인 피보험 자의 수가 10명 미만인 경우 다음 보험 년도에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지속 적으로 지원.

 

3.고용보험료의 경우 사업주가 보수 총액 신고 및 피보험 자격 취득신고를 법정기한 내에

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신고를 이행한 날이 속한 달의 고용보험료부터 지원받게 되며 지원 대상이 되는 근로자가 일용 근로자인 경우, 사업주가 법정 기한 내에 제출한 달의 근로내용 확인 신고서에 기재된 사람에 대한 월별 보험료 만을 지원

 

직원을 고용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입장에서도 4대보험이 굉장히 부담스럽게 매달 빠져나가고 있으실텐데요, 이를 80%나 지원을 해주니 지원대상이 되면 꼭 지원금을 신청하셔야 하는 좋은 복지제도 입니다.

 

두루누리-사회보험료-지원금-예시
지원금액 산정 예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위의 지원금 산정 예시표를 봐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주 지원금과 근로자지원금의 예시가 나와있는데요, 월평균보수 200만원을 기준으로 80%씩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이 230만원 미만이기 때문에 대부분 비슷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 궁금한 점은 근로복지공단으로 전화를 해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는 1588-0075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본 것들 중 가장 중요하고 여러분이 궁금해 하실 만한 내용을 올려드렸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청와대 개방예약 신청방법 및 당첨 알아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을 하면서 청와대가 74년 만에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5월 10일부터 전면 개방을 하였는데요 청와대 내부가 이렇게 개방된 것은 처음이지요? 청와대 개방 예약

onarch.co.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지급시기 대상 관련내용

이번 정부는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손실보상, 물가 민생 안정 등을 위해서 중앙정부 재정 지출 기준으로 36조 4000억원의 규모의 추경을 편성했다고 말했는데요, 그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소상

onarch.co.kr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알아보기

서울시 관악구 구민들이라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서울 시민 이어도 구별로 차이가 조금씩 나는데 관악구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1인 5만원이라는 돈을 받으

onarch.co.kr

 

 

맥켈란 12년, 18년, 25년, 30년 구매 가격 정보 알아보기

요즈음에는 위스키 대란이라서 맥켈란, 발베니, 발렌타인 등 유명하고 맛있는 위스키가 품귀현상으로 구하기가 힘듭니다. 위스키 애주가인 저로써는 굉장히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onarch.co.kr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확인 하는 방법

여러분은 근로장려금 신청하셨나요? 반기 때 신청을 하시지 못한 분들이라면 5월 한 달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니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액과 지급액 조회 하는 법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