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년 흰소띠해 뜻과 관련된 속담 및 소띠 연예인은?

2020년이 경자년이 지나가고 2021년 흰 소띠 해인 신축년이 왔습니다. 2020년은 정말 다사다난하고 모두가 힘든 해였죠 2021년 흰 소띠의 해는 상황이 많이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오늘은 신축년을 왜 흰 소띠 해라고 부르는지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재미 삼아서 소띠 연예인은 누가 있고 소띠 연예인과 소띠와 궁합이 잘 맞는 띠는 어떤 띠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흰 소띠해의 뜻과 의미

 

그렇다면 소띠의 해인지는 알겠는데 왜 흰 소띠의 해라고 부르는지 알고 계실까요!? 그 이유는 2021년은 신축년 즉 흰소 띠해로 육십 간지 중 38번째로 천간(天干)이 신(辛)인데 백색을 의미하고요 지지(地支)가 축(丑)인데 소를 의미하는데 이를 합쳐서 신축년 바로 '하얀 소의 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신축년 흰 소띠해의 의미로는 전통적으로 흰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여긴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런 흰소의 의미처럼 흰 소띠해는 신성하고 성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지 않을까 태어나는 아기와 또한 올해 일어날 일들을 기대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소는 우직하면서 근면 성실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걸음이 느리기는 하지만 한 걸음씩 쉬지 않고 만리를 걸어가는 소도 있다고 하지요 소는 인내가 많음을 상징하지만 한편으로는 다소 고집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주변에 소띠인 사람들의 성격이 어떤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희 아버지가 소띠이신데 소띠의 성격과 의미를 닮으신 것 같습니다.

 

 

소와 관련된 속담

 

우리나라에 속담이 굉장히 많지만 소에 관련된 속담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농경 위주의 사회였고 소가 워낙 큰 재산이었던 만큼 굉장히 좋은 속담이 많이 있습니다. 어떠한 소와 관련된 속담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소는 하품밖에 버릴 것이 없다

 

소는 농사를 할 때에도 불평불만이 없고 묵묵히 일을 하며 때로는 운송수단으로 활용하는 우리에게 고마운 존재입니다. 그리고 재산으로 돈이 필요하면 팔아서 돈을 챙기고 음식으로 우유와 고기를 제공하기도 하며 뿔과 가죽은 우리 삶에 필요한 곳에 쓰이기도 하는 정말 하품 말고는 버릴 것이 없는데요, 다재다능하고 못하는 것이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고 하는 속담입니다.

 

소 죽은 귀신같다

 

소는 인내심이 강하고 성실하고 우직한 동물로 상징하지만 반대로 고집이 센 동물이라고 위에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고집이 세고 주관이 강한 소를 빗대에 비슷한 사람에게 '소 죽은 귀신같다'라고 말을 합니다.

 

느릿느릿 걸어도 황소걸음

 

속도는 느리더라도 소처럼 우직하고 알차고 믿음직한 사람을 의미하는 속담입니다.

 

 

소는 말이 없어도 열두 가지의 덕이 있다

 

도가에서는 소를 유유자적한 동물로 여기곤 했는데요, 실제로 소는 성질이 급하지 않아서 웬만한 일에 쉽게 놀라거나 흔들리지 않는 유유자적한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 같은 소의 특성을 빗댄 속담입니다.

 

소는 농가의 조상이다

 

앞서 흰 소띠해의 의미와 뜻에서 말씀했듯이 우리나라에서 소는 농경문화의 주역으로 노동력의 상징이며 옛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큰 재산이었는데요, 그래서 옛날의 조상들은 소 인형을 세우면서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고 풍년이 오길 기원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소를 조상처럼 위한다는 의미에서 소는 농가의 조상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소같이 일하고 쥐같이 먹어라

 

소처럼 성실하고 열심히 일해서 많이 벌고, 쥐처럼 조금씩 먹으라는 뜻으로 성실하고 열심히 일을 해서 경제적으로 재산을 많이 모으고 이를 쥐처럼 검소하게 살으라는 뜻입니다.

 

 

소띠 연예인은?

 

올해 소띠는 60년대부터 00년도까지만 살펴보면 61년생, 73년생, 85년생, 97년생이 속하는데요 성실하고 우직한 소를 의미해서 그런지 정말 화려한 스타들이 많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할까요?

 

 

올해 환갑을 맞은 61년생 소띠

 

60년에 한번 돌아온다는 환갑의 연예인으로는 여자 연예인은 최화정,금보라,주현미,양미경,김부선 등이 있으며 남자 연예인으로는 곽철용으로 전성기를 맞았던 김응수와 이한위, 권태원 등이 있습니다.

 

화려한 라인업 73년생 소띠

 

73년생 소띠 여자 연예인으로는 김선아, 전도연, 김서형, 송은이, 예지원, 김혜은, 송윤아, 서영은 등이 있으며 남자 연예인으로는 박성웅, 이정재, 정우성, 곽도원, 김원준, 임창정, 이상민, 한재석 등이 있습니다. 정말 화려한 라인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그우먼 개그맨들이 많은 85년생 소띠

 

85년생 소띠 남자 연예인으로는 절친으로 유명한 이광수, 송중기, 양세형, 이용진, 이태성, 이동휘, 이호철, 이민기 등이 있으며 여자 연예인으로는 박나래, 장도연, 홍진영, 황정음, 이해리, 박수진, 서현진, 남규리 등 아름다운 연예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젊은 나이의 97년생 소띠 연예인

 

97년생 연예인으로는 트와이스 지효, 정채연, 여자 친구의 유주, 블랙핑크의 로제 등이 있으며 남자 연예인으로는 BTS 정국, 차은우, 여진구, 곽동연 등이 있습니다.  

 

 

소띠와 잘 맞는 띠는 어떤 띠일까?

 

소띠는 의외로 뱀띠가 도움을 주는 편이라 소띠와 궁합이 잘 맞는 띠라고 합니다. 또한 쥐띠와 닭띠가 잘 맞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쥐가 십이간지 중 소머리 위에 있다가 1등을 하신 내용은 모두 아시고 계시지요? 그런데도 잘 맞는 띠라서 뒤끝이 없어 쥐띠가 잘맞는 편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소띠와 안 맞는 상극의 띠는 양띠와 말띠라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궁합은 궁합일 뿐 진짜 참고만 하시고 사람에 대한 오해는 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소띠와 잘 맞는 띠 그리고 신축년 흰 소띠해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소와 관련된 속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연예인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네요 많은 것들을 여러분 들에게 소개해드렸는데 과연 궁금하신 내용이 잘 해결이 되셨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작년은 정말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힘들었는데요, 올해는 흰소의 기운을 받아서 꼭 이 사태가 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굉장히 힘든 상황인데 여러분도 많이 힘드실 거예요... 그래도 같이 힘내서 흰소의 해를 버텨보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